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비산자이아이파크

SNS 바로가기

2019-10-02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1동 515-2 일대 임곡3지구를 공동으로 재개발하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안양 임곡3지구를 재개발하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은 안양 소재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적극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 9월 30일(월),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안양시와 소곡·임곡3·구사거리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 두산건설 간 업무 협약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건설 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자는 취지로 이뤄졌으며, 협약에 따라 각 조합과 건설사는 주택재개발정비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지역의 공사 및 용역업체와 하도급을 체결하고, 필요한 자재도 관내업체가 생산한 제품을 사용하도록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근로자를 지역민들로 채용하며, 건설장비 업체와 식당도 관내업체 위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이 안양 임곡3지구를 재개발해 새롭게 선보일 비산자이아이파크 현장 전경(2019년 8월 촬영)

 

 

이를 위해 안양시는 조합과 건설사가 안양시에서 근로인력을 충원하는 한편 각종 장비와 자재공급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입니다. 안양시 관계 공무원은 "금년 5월에도 호원초등학교 주변 주택재개발과 관련해 건설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 사업주체와 지역사회가 상생을 통해 상호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안양 지역에는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소곡지구(안양6동), 임곡3지구(비산1동), 옛 사거리지구(호계3동) 등 3개 지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GS건설과 함께 비산1동에 위치하는 비산자이아이파크를 시공하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과 상생을 통해 안양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 비산자이아이파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안양시청 보도자료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안양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역사회공헌    #비산지아이파크    #안양시    #투자정보    #임곡3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