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안양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6월 분양
2025-05-26
http://www.hans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1676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조성하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를 6월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체 507가구로, 이 중 전용면적 55·59·84㎡ 144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바로 앞 정류장에서 버스 이용 시 KTX 광명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인근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해 서울 및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또 안양시에는 GTX-C노선(예정), 인·동선 등이 예정돼 있다. GTX-C노선은 서울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되며, 인동선은 수원, 동탄 등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으로는 충훈부일원 재개발 정비사업, 박달스마트시티개발사업(계획), 약 39만㎡ 규모 박달 지식·첨단산업단지(빅테크 안양) 조성사업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안양천이 바로 앞에 조성돼 있으며 도보 통학이 가능한 삼봉초가 단지와 인접하고, 반경 1km안에 박달중, 안양중이 위치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골프연습장, GX룸 등이 마련된다는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과 광명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고, 교통 여건과 쾌적한 환경을 두루 갖춘 단지"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