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6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83 일원에 들어서는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을 공급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지난 2005년, 서울시는 강서구 마곡동을 첨단 연구개발 단지로 조성하겠다는 '마곡 연구개발(R&D)시티(MRC)' 계획안을 발표하고 지속적인 개발을 추진했습니다. 이미 LG, 코오롱, 롯데, 넥센과 같은 국내 대표 대기업 R&D센터가 들어서 있으며 2027년까지 약 2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한다고 합니다. 수도권 서남부 공업지대와 접근성이 용이한데다 국제공항 및 항만과도 가까워 인적 교류가 필수인 첨단 사업이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었다는 평가입니다. 정부의 R&D 투자 또한 증가세를 나타내면서 마곡지구 또한 첨단산업 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 선도 기업들의 미래가 될 핵심 비전지구에서 IPARK가 가장 트렌디한 워크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봤습니다. 마곡지구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에는 과연 어떠한 장점들이 있을까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현장은 9호선 양천향교역에서 도보로 약 90초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현장이 위치한 강서구 마곡동 783에 가기 위해 용산역에서 1호선을 타고 노량진역에서 9호선으로 환승했습니다. 아쉽게도 도착지인 양천향교역은 급행역이 아니라 총 소요시간은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다행히도 7번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2분도 채 걸리지 않는 곳에 현장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현장에 도착하니 이미 지상층 공사가 상당 부분 이뤄져 있었습니다.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는 등 입지, 환경, 상품성 면에서 장점이 많아 새롭게 입주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됐습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5층~지상 11층, 1개 동, 연면적 7만 2,000여㎡ 총 206실 규모로 임대 물량 88실을 제외한 118실을 분양한다고 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무엇보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우수한 교통여건입니다.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역세권에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등 3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고 올림픽대로와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도심 진입이 수월합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인근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녹지시설을 흔하게 접할 수 있다.
업무 스트레스 절감이 가능한 쾌적한 자연환경 역시 다른 업무지구에서 누리기 힘든 장점입니다. 여의도 공원 면적의 약 2배인 약 50만 4,000㎡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북측으로는 습지생태공원이 가까워 입주기업 근무자들이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트렌디한 워크플랫폼을 조성하기 위해 디자인이나 휴게공간 조성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 밖에도 366만여㎡규모의 서울 서부권 비즈니스의 중심 마곡지구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인근 MICE개발의 수혜 기대감도 높습니다. 관광, 숙박, 쇼핑, 문화 등 마곡지구 경제 발전에 큰 몫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우수한 교통여건이 눈길을 끈다.
업무에 최적화된 상품성 또한 눈길을 끕니다. 약 59%에 해당하는 건폐율로 외부와 내부 녹지가 교류하는 그린로드, 중정구조를 통해 채광성을 확보했으며 홍보전시실, 메이커스페이스, 공용회의실 등으로 기업의 성장과 활성을 돕는 공간을 계획했습니다. 이와 함께 썬큰프라자, 다목적홀, 피트니스, 에듀스테어, 커뮤니티마당 등 입주자들의 업무 시간 및 그 외 시간에 숨을 돌릴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마곡역 인근에 견본주택을 마련했다.
한편,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강서구 공항대로 209, 105호에 견본주택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전문 상담직원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샘플하우스도 구경할 수 있으니 지식산업센터로의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관계자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립니다.
☎ 분양문의 02-2678-9600
※ 해당 게시물의 CG나 일부 내용은 추후 인허가 과정 및 시공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분양 홈페이지 또는 전문 상담직원과의 상담 등을 통해 정확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