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조경 공간으로 살기좋은 아파트, 일산 센트럴IPARK

SNS 바로가기

2019-07-15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해 지난해 준공한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제23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고층주거 부문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는 1996년 제정 이래 대한민국 주택산업 변화를 이끌어왔으며, 최신 주거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올해 '친환경 주택'과 '스마트 주택' 등의 부문을 신설하는 등 주거문화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한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제23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고층주거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가장 큰 특징은 주거동을 2열로 배치해 단지 중앙에 축구장 약 3배 크기로 대규모 조경 공간을 조성했다는 점입니다. 특히, 세계적 조경 디자이너인 '로드베이크 발리옹(Lodewijk Baljon)'과 협업해 이 공간을 6개 구역으로 나눠 특색 있는 조경 시설을 만들었습니다. 굴곡진 지형을 이용해 다양한 깊이의 분수를 설치한 '워터 플라자', 공연 관람 등이 가능하도록 스탠드를 설치한 '이벤트 플라자', 보육 시설과 잔디마당으로 구성된 '킨더가르텐 로운(Kindergarten Lawn)' 등입니다. 12개 주거동 출입구 주변에도 다양한 정원을 계획하며 특색 있는 아파트 입구 경관을 만들면서 조경도 최대한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한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제23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고층주거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에 위치하는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1,802세대로 인근에서 최대 규모 단지입니다. 그럼에도 건폐율(전체 대지면적 중 건물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이 14%에 불과해 주거 쾌적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골프존, 피트니스존, GX룸, 북카페, 독서실, 키즈클럽(보육시설) 등 커뮤니티시설 디자인에도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북카페·독서실·피트니스존이 함께 들어선 건물은 중앙광장의 유선형 곡선을 활용해 입면을 계획했습니다. 2층 북카페 앞에 중앙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데크 공간을 마련했으며, 어린이집 역시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주변 조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한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제23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고층주거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용면적 59~98㎡,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습니다. 가장 많은 943세대가 배정된 84㎡A 주택형은 4Bay(방 3개, 거실 전면 배치) 판상형으로, 넓은 안방과 드레스룸이 특징입니다. 주방 옆에는 다목적실을 제공해 확장하면 넓은 주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9㎡A는 3Bay(방 2개, 거실 전면 배치) 판상형입니다. 침실 1개를 주방 옆에 확장할 수 있게 제공해 확장형 주방 또는 창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주변 환경 또한 우수합니다. 단지 바로 뒤편에 안곡중학교와 안곡고등학교가 있습니다. 하늘초등학교, 모당초등학교 등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에 후곡학원가까지 조성돼 교육에 유리한 환경을 갖췄습니다. 또한 이마트 풍산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동국대병원, 국립암센터 등이 단지로부터 반경 3㎞ 안에 있는, 살기 좋은 아파트 단지입니다.

 

한편,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난 5월 머니투데이가 주최한 <2019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대상>에서 조경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단지의 가치를 널리 평가받은 바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에 거주하시는 많은 입주고객님들의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자연과 소통하고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형태의 IPARK 단지들을 선보이겠습니다.

 

 

뉴스 기사 보러가기

 

 

#아이파크    #HDC 현대산업개발    #살기좋은아파트대상    #조경    #매일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