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수상

SNS 바로가기

2019-07-10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해 올해 상반기 입주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가 <2019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평면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해 '2019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평면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

 

올해로 19년째를 맞는 한경 주거문화대상은 건축미, 편의성, 친환경성, 고객만족 등이 탁월한 주거시설에 주어지는 주택 분야 최고 권위의 상입니다. 총 14개 부문에 32개 건설사와 시행사가 응모했으며,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한 18개 업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심사위원장인 박찬식 중앙대 건축학부 교수의 심사평에 따르면 건설업체들의 교통 편의 입지 전략과 도심재생 주거 개발을 통한 상품 특화 전략이 돋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적용하고 스마트 첨단 정보기술(IT)을 접목했으며, 자연친화적인 조경을 조성하는 등 시대적 변화와 주택 수요 변화를 잘 읽어내는 한편, 주거문화의 선진화를 위한 노력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 입주 전 세대 모습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이 '봉명 아이파크' 이후 청주시에 11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05년 입주 이래 청주시 북부권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한 봉명 아이파크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단지를 선보이기 위해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우선 59~98㎡(이하 전용면적) 전 세대와 112㎡A타입에 4베이 구조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72㎡를 제외한 모든 세대를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으로 설계하는 한편, 대형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특화했습니다. 84㎡ 이상 중대형 타입에는 널찍한 알파공간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청주시 최초로 두 세대가 함께 거주할 수 있도록 현관과 주방이 따로 구성된 6베이·5룸 평면의 112㎡B와 114㎡의 특색있는 설계가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2019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평면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 시공에 참여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입주고객의 편의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특화 평면을 설계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주거문화 브랜드인 IPARK의 위상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높여간다는 계획입니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HDC현대산업개발과 IPARK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에 거주하시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뉴스 기사 보러가기

 

 

#아이파크    #한경주거문화대상    #청주가경아이파크    #HDC 현대산업개발    #대외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