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생활의 멋진 조화,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

SNS 바로가기

2019-11-27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해 입주고객을 맞을 준비를 마친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가 이투데이 경제신문과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등이 후원하는 <2019 스마트 건설대상>에서 친환경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한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가 <2019 스마트 건설대상> 친환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풍납동 우성아파트를 재건축한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는 입주고객들이 곳곳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단지입니다. 단지 동쪽에는 145만㎡ 규모의 올림픽공원이 있고, 단지 남쪽은 성내천 수변공원을 통해 한강 공원과 이어져 있어 넓은 녹지와 강변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 안에도 패밀리가든과 액티브가든, 헬시가든, 힐링가든 등 크고 작은 테마별 공원을 설계했습니다. 이를 통해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는 40%에 달하는 녹지 비율을 자랑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한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의 녹지 비율은 40%에 달한다.

 

 

녹지공간 못지않게 주민 편의시설을 설계할 때도 환경성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최신 지역난방 시스템과 에너지 컨트롤 시스템, 에너지 원격 검침 시스템이 대표적으로, 에너지 낭비 예방과 관리비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습니다. 친환경 차량 이용자가 늘어나는 것을 감안해 지하 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도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HDC현대산업개발은 세대마다 환기 시스템과 개별 정수 처리 장치도 설치해 주민들이 항상 깨끗한 물과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자연과 일상생활의 조화를 염두에 두고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를 시공했다.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는 친환경성을 살리면서도 생활 편의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단지와 같은 블록에 초등학교 한 곳과 중학교 두 곳이 조성돼 있고 제2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등 잠실 핵심 상권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올림픽대교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와 이어져 있는 데다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역과 강동구청역이 차로 4분 거리에 있어 교통 역시 편리합니다.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를 시공한 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

 

 

HDC현대산업개발은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에 입주하시는 모든 고객분들이 친환경적인 분위기에서 행복한 삶을 펼쳐갈 것을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IPARK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더 열심히 움직이겠습니다.

 

 

관련 기사 보러가기

 

 

#종합부동산인프라그룹    #스마트건설대상    #잠실올림픽아이파크    #재건축    #국토교통부    #한국주택협회    #에너지효율